일상

'다른 앱에서 google pay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해결법. 간단해서 허탈함

beforebell 2020. 10. 2. 23:14


자금난에 시달리다 그냥 새 계정을 파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두 달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부랴부랴 새 계정을 파고 무료 체험 신청을 하려는데..

 

다른 앱에서 google pay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고 있다고? 난 아무것도 차단 안 시켰는데 뭔 소리야..

 




이런 문구가 뜨면서 결제가 안 됐다. 나는 휴대폰에 자체적인 세팅을 많이 해둬서, '아 골치 아프겠네' 싶었다.

'커스터마이징 해둬서 테마나, 개발자 옵션을 건드려서 그런가?' 하고 몇 가지 설정을 건드려봤는데도 안 됐다.

결국 인터넷에 열심히 서치해본 결과.. 친절한 네이버 지식인에서 블루라이트를 꺼보라고 알려주더라.


 

바로 여기 상단바를 내리면 설정돼있다. 과연 되려나..

 



상단바에 있는 이걸 끄면 된다.

'생각보다 간단했구나' 하며 블루라이트를 끄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다시 접속해봤더니..

 

 



이게 머야.. 똑같다.

뭐가 문젠가 싶어 테마도 없애봤는데 안 되더라.

다시 요리조리 검색해보고 찾아도 봤는데 아무리 봐도 블루라이트 설정을 끄는 것 말고는 해결법이 안 나온다.

지식인 답변글에도 나처럼 블루라이트 필터를 꺼도 안 된다며 답변자의 부모님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 있었다. (어휴)

그건 좀 너무하지 않나 싶어 혼자 연구하던 중..

마지막으로 휴대전화를 껐다 켜봤다.

 

 


?

해결됐다. ㅋㅋㅋㅋ 허탈하군..

결론
1. 거지같은 문구가 뜬다면 블루라이트를 꺼보자.
2. 꺼도 안 된다면 휴대폰도 껐다 켜보자
3. 끗!


+) 추가. 위 방법들로도 안 된다면 블루투스를 꺼보쟈! (댓글에서 알려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