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베어유 6기

베어유 6기 실제 활동후기: 장점편 (솔직버전, 광고아님, 바이럴도 아님, 믿거페, 베어유, 대학생 비대면 대외활동)

beforebell 2021. 1. 15. 20:57

얼마 전 페북에서 핫한 (맞춤광고 때문에 나만 그럴지도) 대외활동인 베어유 활동이 마무리됐다.

 

나는 6기였다. 

 

따로 하던 대외활동도 없었고, 마침 자격증 공부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했던 차였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했었다.

 

내가 들은 클래스는 최민 마스터(전 애널리스트, 현 재테크 유튜버)의 실전주식 클래스였다. 

 

주식을 처음 접하는 '주린이'를 위한 클래스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관련 포스팅과 후기글을 정말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실제 6기 활동을 해본 입장에선 글쎄.. 고개가 갸우뚱해지는 후기가 많았다. 

 

대부분의 후기가 칭찬일색에(후기를 작성해야 수료증과 장학금을 주기 때문), 베어유가 신규 회원(대부분이 대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내거는 '경품'과 '장학금'에 대한 정보는 생략돼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베어유 '찐' 후기를 알려주려고 한다. 

 


수료증 인증

 

 

약 한 달간의 활동 후 온라인으로 수령한 수료증. 딱히 써먹을 것 같진 않다.

 

 


장점

 

사실 이 후기의 메인은 '단점'이다. 하루 10분씩 매일 공부할 수 있다는게 학습자 입장에서 과연 얼마나 유익할 것인가하는 의구심으로 이 포스팅을 접한 사람이라면 스킵해도 좋다. 

 

1. 저렴한 가격에 각 분야 준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베어유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마스터 신청'이라는 탭을 볼 수 있다. 실제로 등록된 마스터를 보면, 주식 시장에서 많은 경험을 해본 애널리스트나, 유튜버 등 준전문가들이 등록해 강의를 올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준전문가'는 시중에 쉽게 본인들의 전문성을 '무료로' 드러내지 않는다. 그들은 도서출판,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들의 지식을 판매하며. 베어유도 그 중 하나의 수단이 된다. 6개월 간 수강 가능한 11만 원 안팎의 강의를 파는 것이다.

 

그러나 베어유 빡공단에 지원하면 대외활동의 형식으로 절반 정도인 45,000원에 이러한 강의를 수강 가능하다. 

 

이 점에선 시중에 나와있는 클래스 101이나, 여타 1인 튜팅 플랫폼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관심 분야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기에 분명 장점이 된다. 

 

2. 강의 호흡이 짧기 때문에 학습에 큰 부담이 없다. 

하루에 10분 분량의 강의로 대개 30강 정도에 완강이 된다. 스마트폰, 컴퓨터 모두를 이용해 수강이 가능하기에 관심분야에 대해 부담없이 학습하기에 좋다.

 

실제로 10분짜리 강의를 들으면 드는 생각은 "꽤 유용하다"는 것이다. 10분 간 강의의 핵심만을 전달하기에, 집중도가 떨어지지 않은 채로 그날그날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3. 대외활동의 '형식'을 갖추고 있기에 그냥 듣는 것보다는 낫다. 

빡공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대외활동의 형식으로 모든 활동이 이뤄진다. 매일매일 댓글에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출석인증을 남겨야 한다. 가끔씩 진행되는 게릴라 미션이나 정기 미션에 참여하면 보다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나는 전혀 참여하진 않았지만(비대면이기도 하고, 얕은 지식을 가진 사람들끼리 스터디해봐야 친목밖에 안 될 거란 생각했기 떄문이다.)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스터디를 이루어 카드뉴스를 베어유 네이버 카페에 업로드하는 식으로 스터디 활동도 가능하다.

 

본인이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면 '뭐라도 한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끼기에는 좋다. 그러나 공기업에서 운영하는 '~기자단' 같은 것들이나 사기업의 '~캠프', '~서포터즈' 등의 대외활동을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이걸 대외활동이라고 할 수 있나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단점에 관해선 내용이 매우 길어지고, 보다 심혈을 기울여 '왜 이 활동을 추천하지 않는가'에 대해 작성해야 할 것 같아, 포스팅을 둘로 나누겠다. 단점이 궁금한 방문자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https://beforebell.tistory.com/m/17

베어유 빡공단 6기 실제 후기: 단점 (솔직, 광고아님, 바이럴도 아님, 믿거페, 베어유, 대학생 비

빡공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 활동은 어떤 혜택과 장점이 있을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게시글 먼저 읽고 오면 될 듯 하다. 이 포스팅은 베어유 6기 활동을 하며 느낀 단점에 관해 작성했다

beforebell.tistory.com